임신 중 부종 원인과 좋은 치료방법은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임신 중 부종 원인과 좋은 치료방법은
임신 중 부종 원인과 좋은 치료방법은
일반적으로 여성의 경우 임신 후 단계마다 다른 변화가 나타나며, 임산부의 경우 임신 중 부종의 발생을 피할 수 없으며, 임산부 부종의 발생도 주의해야 하며, 어떤 여성은 부종이 더 심할 경우 임신 중 부종의 원인을 파악한 후 조절해야 합니다.
△ [1분건강팁] 임신 중 부종의 원인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바로 이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임신 중 부종 원인과 좋은 치료방법은
1. 혈액량 증가
△ 임신 후 6주째부터 혈액량이 점차 증가하여 34주에 정점빼고 이 수준에서 출산 후 2주가 지나서야 임신 전 수준으로 회복되기 때문입니다.
△ 그리고 혈액 용량은 비임신 기간보다 약 40 증가할 수 있으며, 혈액 용량이 증가한 후 조직 간액도 증가합니다.
△ 또한 임신 후 자궁이 증가하면 골반 내 압력이 증가하여 하지 정맥 혈류에 영향을 미치며, 이는 하지 부종의 중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2. 혈장 증가
△ 혈액이 증가하면 혈장 증가가 혈구 증가보다 더 많기 때문에 혈액 성분이 상대적으로 희석되고 혈장 알부민의 상대 농도도 비임신기보다 낮습니다.
△ 혈장 알부민은 혈장 삼투압을 유지하는 주성분으로 임신 중 혈장 삼투압이 비임신기보다 낮아 혈류의 수분이 조직 간액에 쉽게 침투하여 하지 부종을 유발합니다.
△ 따라서 임신 중 부종이 휴식을 취하거나 수면 후 가벼워지면 생리적입니다.
△ 건강한 120세인생 추가지식 : 임신 중 부종은 어떻게 할 것인가
1. 일과 휴식
△ 충분한 휴식과 수면시간을 보장해야 하며 너무 긴장하거나 과로해서는 안 됩니다. 매 식사 후에는 30분, 오후에는 2시간, 매일 밤 9 10시간 정도 쉬는 것이 좋다. 출근길에 누워 쉴 여유가 없다면 점심식사 후 다리를 들어 의자에 올려놓고 반좌와위(半座位位)를 취하면 됩니다.
2. 오래 서 있지 않기
△ 근무시간이 긴 예비 엄마가 앉기 때문에 발밑에 낮은 의자를 깔 수 있습니다. 하체의 혈류를 증가시키기 위해 작업 틈을 적절하게 움직여야 합니다.
△ 누워서 쉴 때는 되도록 똑바로 눕거나 왼쪽으로 눕고, 평소 앉아 있을 때는 다리를 꼬지 말고 다리를 자주 펴고, 발꿈치·발가락을 움직이며 발목 관절을 돌려 종아리 근육을 스트레칭합니다.
3. 편안한 신발과 양말 착용
△ 혈액순환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발목과 종아리를 압박할 수 있는 꽉 끼는 양말은 착용하지 않는다. 부종을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는 신축성 양말을 신으려면 하이웨스트 스타일을 선택하고 아침에 일어나 침대를 떠나기 전에 신어야 합니다.
△ 건강이 허락한다면 수영과 같은 적절한 운동을 할 수 있으며 이는 부종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이상 임신 중 부종의 원인 관련 건강 디테일 설명 드렸습니다.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추가 참고사항 😍
병원입원환자 요양급여 등 병원비용 공단지원금 안내 바로보기
병원입원환자 요양급여 등 병원비용 본인부담 안내
병원입원환자 요양급여 등 병원비용 본인부담 안내 알아보시겠습니다. ■ 본인부담금은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관련된 지원을 받기 위해선 이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의료비 및
summerheal.tistory.com
긍정적인 마인드셋은 삶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정리드린 정보는 임신 중 부종 원인과 좋은 치료방법은 입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