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안에 물집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인지

바로확인

입안에 물집이 생기면 입과 입술의 피부 점막의 접합부에 나타나는 작은 물집을 말하며, 피부 자극이나 기타 손상의 외인성 요인에 대한 반응이며, 일부는 질병의 결과일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입안에 물집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인지 관련 제대로 알아보실께요. 

 

 

 

알아보자 :: 입안에 물집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인지

 

 

[빠른확인] 입에 물집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 관련 건강케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입안에 물집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인지 

 

1. 입술포진

 

환자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입술을 침범하여 입안에 물집이 생기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입술, 콧구멍 주변 및 뺨에 붉은 반점과 물집이 나타나며 가렵고 작열감이 있습니다.

 

그리고 입술 헤르페스는 어느 정도 전염성이 있어 키스, 스킨십 또는 식기 공유를 통해 전염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열이 나면 입에 물집이 생길 수 있으며 특히 가을과 겨울에는 날씨가 건조하기 때문에 물을 적게 마시거나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즐겨 먹으면 열이 나고 거품이 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아구창

 

칸디다 알비칸스 감염에 의한 것으로 볼, 혀, 입술 등의 점막으로 나타나며 유백색의 거품이 나타나는데요.

 

또 가벼운 감염이 있을 때는 가벼운 통증을 느끼고 감염이 심할 때는 가벼운 발열을 동반합니다. 또한 구각염은 입의 물집 현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종종 입술에 물집이 생기고 탈피 및 통증이 동반됩니다.

 

3. 점액선 낭종

 

일반적으로 치아가 입술 점막을 물어 물집이 생기거나 점액선 낭종이 형성되며, 종종 아랫입술의 입술 점막에 발생하는데, 윗입술의 앞니 절연이 비교적 날카롭거나 뾰족한 이빨 끝이 뾰족하면 아랫입술의 입술 선 튜브를 손상시켜 점액선 낭종을 일으키고 물집 모양의 종기를 형성하게 되면 나쁜 습관을 고쳐야 합니다.

 

 

입에 물집이 생기는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한 건강생활 상식 입니다.

 

 

환자는 평소 가벼운 소금물로 입을 헹구어 입안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자신의 수면을 적절하게 조절하여 증상을 어느 정도 개선할 것을 권장합니다.

 

동시에 의사의 지도 하에 관련 약물을 복용하여 치료할 수도 있습니다.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소개드린 글은 입안에 물집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인지 관련 정리 입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