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점제거 무슨 과 진료 일지

바로확인

점 제거, 주로 의미적인 방법으로 얼굴의 점을 제거하는 것을 말한다. 전소법, 수술적 절제법, 화학적 부식법, 냉동법, 레이저 점 제거법 등 5가지 방법이 있다. 주의할 점은 대부분의 점을 제거할 수 있지만 잘못 다루면 눈에 띄는 흉터가 남는 경우가 많다. 그럼 점찍고 병원에 가서 무슨 과를 걸어볼까?  본격적으로  점 제거 병원에 가서 무슨 과 진료 일지 관련 필요하신 분께 공유해 드려요. 

 

 

알아보자 :: 점 제거 병원 

 

관련 내용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점제거하면 어떤 병원에 가야 하는지 

 

 

일반적으로 점제거하면 피부과, 외과, 성형미용과를 걸 수 있습니다. 보통 피부과에 걸리게 되는데 점이 가장 흔한 양성 피부색소성 종양이기 때문에 경계점, 혼합점, 피내점으로 나뉘며 대부분 양성이지만 전형적이지 않거나 악화가 잘 일어나는 점도 있습니다. 보통 점을 빼기 전에 전문의의 판단으로 치료나 처치에 적합한지 여부를 판단하며, 비교적 작은 점은 레이저나 냉동법으로, 비교적 큰 점은 수술적 절제나 피판 이식법으로 치료합니다. 또한, 꼭 정규 병원에 가서 레이저 점 제거를 실시하여 건강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해야 하며, 일상생활에서 많은 관리에 주의해야 합니다.

 

 

건강한 120세인생 추가지식 : 점은 어떻게 형성되는가

1. 외부 자극

 

점의 형성은 자외선의 과도한 노출과 관련이 있으며, 피부가 강한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면 멜라닌 색소가 형성되기 쉽고 색소가 침착되어 기미가 형성됩니다.

 

얼굴에서 보이지 않거나 옅은 점이 서서히 검게 변하면서 눈에 띄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장기간 우울하고 불안정한 상태에 놓이면 기미가 형성되기 쉽습니다.

 

2. 유전인자

 

사람마다 유전자가 다르고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사람은 보통 사람보다 색소가 잘 생기고 기미가 잘 생기는 사람도 있습니다. 또한 일반 염색체의 유전적 요인으로 인해 쌀알 크기의 반점도 나타나며 일반적으로 봄과 여름은 무겁고 가을과 겨울은 가볍다.

 

3. 내분비 불균형 실조

 

몸의 내분비계 기능 때문에 점 형성에 영향을 줍니다.

 

사춘기 및 여성의 생리 및 임신기일 경우 체내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내분비장애가 발생하여 기미가 형성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간 과식하면 인체의 열이 계속 상승하여 체내에 독소가 축적되고 기미가 형성될 수 있습니다.

 

 

이상 점을 찍어서 병원에 가서 어떤 병원에 가야 하는지 관련 건강 디테일 설명 드렸습니다.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점 제거 병원에 가서 무슨 과 진료 일지 입니다. 부디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